본문 바로가기
마이랭킹쇼

[빵추천] [대전] 성심당 가면 꼭 사 먹어봐야 빵!!!!!(강력추천, 절대실망안함)

by ☆☆☆☆☆☆☆ 2018. 3. 15.

 

 

 

빵순이들에게는 너무나 유명한 빵집!

대전 성심당

 

지난 삼일절 대전에 갈 일이 있었는데

참새 방앗간을 그냥 못 지나가죠.

 

시간이 빠듯해서 빵만 사들고 튀어 나왔네요.

ㅠㅠ

대전은 일 때문에 갈 일이 일년에 2번 정도 있는데

가면 당일치기인지라

일보고 올라오기 바빠서 여기 저기 구경을 하거나 맛집 순회를 아주 적극적으로 하지는 못하지만

성심당 만큼은 꼭 가요.

 

지난 주였나요?

언제였지...

암튼

효리네민박집에 대전에 거주하는 대학생 4인방이 왔잖아요.

선물로 성심당 빵 들고 오고요.

한 번에 딱 보고

성심당 쇼핑백 알아봤고요ㅋㅋㅋㅋㅋㅋ

아마, 대전분들이라면 다들 한 눈에 알아보셨을 겁니다.

 

성심당하면

튀소~

튀김소보로가 대표적이죠.

부추빵도 넘나 맛이 좋고요.

 

아마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빵집에 사람이 엄청 엄청 많은 것을 보고 굉장히 놀라실 수도 있어요.

 

제가 갔던 삼일절은 공휴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더더더더더 매우 매우 많이 있었답니다.

 

제가 대전에 갈 일이 있으면 주로 평일에 가긴 했는데

평일에도 제법 사람이 많거든요

근데 주말, 공휴일은 어마 어마한 것 같아요.

 

아, 그리고 1만원 이상 구매하시면 주차권을 준답니다.

주차장은 여러곳이 있어요.

아래 주차권 사진에서 주차장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사람이 다른 날보다 너무 엄청 많아서

사진을 찍기가 매우 어려워서

사진양이 적은데

그래두 일단 사진 한 번 보고 가실게요~

 

딸기가 올려진 예쁜 아이들은 아마 지금이 딱 딸기가 맛 좋은 시기라 나온 빵이지 싶어요.

작년에 갔을 때는 못 봤던 빵이거든요.

 

초코크로와상이랑 카카오빵...단 거 좋아하시면 최고입니다!

 

성심당 순 크림빵.

튀소, 부추빵 못지 않게 유명하죠.

유명하니 한 번 드셔보셔도 좋아요.

개인적으로 크림빵을 사실 크게 안 좋아하는데

성심당이 제 그런 편견? 입맛을 바꿔주었네요.

 

 

빵 종류가 정말 어마무시하게 많이 있어요.

이것도 일부죠. 일부

자, 이 사진에 저의 최애이지만 누군가에는 기본빵이기도 할~빵 2종이 있네요.

모든 빵집의 기본 아이템!

바로 [단팥빵]과 [슈크림빵]입니다!!!

 

제가 사실 팥순이기도 해요.

팥 들어간 건 무조건 다 좋아하는지라

팥빵...일단 어떤 빵집에 가든 품는 아이죠.

 

그런데~

성심당 단팥빵은 안에 팥소 뿐만 아니라

빵 자체가 꼬숩고 맛이 좋아요.

 

튀소나 부추빵은 성심당만의 빵맛? 이걸 좀 느끼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팥빵이나 슈크림빵은 빵 자체의 질감이랑 맛이 참 좋아요.

보들보들하면서 밀가루 냄새도 안나면서 꼬숩고 맛난~

그런 의미에서 기본 크로와상도 맛이 좋은데

제가 간 날은...사람이 많아서 제가 못 찾은 건지...어쩐건지 몰라도

기본 크로와상은 없고 새로운 크로와상이 있더라구요.

 

이 사진의 윗쪽 중앙부분에 있는 먹물방망이

이것도 성심당 베스트 10빵에 들어가는 빵인데

저는 개인적으로....쏘쏘했네요.

근데 빵 자체가 엄청 쫄깃해요.

쫄깃하고 찰진 맛이 좋답니다.

 

 

 

새로운 크로와상으로 추정되는 시오크로와상

반죽 시트라고 해야 하나요?

하튼 크로와상 맛을 보시면

성심당의 장인의 손맛을 느끼기 딱 좋습니다.

 

 

성심당을 대전분들만큼 자주 가보거나 먹어보진 못했지만

감히 제 생각을 덧붙이자면

 

성심당하면 튀김소보로가 너무 유명하지만

이렇게 맛 좋은 빵, 아이디어 넘치는 빵이 나올 수 있었던 것은

기본 빵을 잘 만들기 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성심당 무료주차권

1만원 이상 구매 시, 1장 받을 수 있고 1시간 주차가 무료입니다.

 

이안과병원 주차장(대전 대흥동 153-5번지)

우리들공원 주차장(대전 대흥동 215번지)

현대 주차장(대전 대흥동 214번지)

앤비 주차장(대전 은행동 143-1번지)

대영 주차장

 

저는 우리들공원주차장만 이용해봤는데

출차하기 편리한 편이고

정산기계가 있어 주차권 바코드 읽혀주심되요.

 

 

 

 

이 포스팅의 본론!!!!

성심당 가면 꼭 사야 하는 빵 LIST

성심당 추천빵

 

개인적으로 성심당 가면 꼭 사야 하는 빵

특히나 성심당 말만 들어보고 처음이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튀김소보로(1개, 1,500원) 일단 추천합니다.

안에 소가 단팥소랑 고구마소가 있는데 둘다 드셔보세용.

그리고 부추빵(1개, 1,800원)!

 

그리고

사실상 저의 최애 2종 빵~

단팥빵(1개, 1,200원)

팥빵 좋아하십니까? 맛있는 빵맛도 즐기고 싶습니까?

무조건 품어주세요.

 

그 다음!

슈크림빵(1개, 1,500원)

사실 전 슈크림빵이 맛이 없는 빵이라고 생각하고 3n를 살았어요.

 

크림슈나 스타벅스 크림슈라떼, 슈크림프라푸치노 넘나 사랑하지만

제 기억속엔 슈크림빵=맛없음

이런 공식이 있었는데

성심당 슈크림빵 먹고 완전 신세계를 맛봤어요.

빵이 정말 맛있고, 슈크림도 너무 맛이 좋아요.

프랜차이즈 빵집 슈크림은 따라올 수 없는!!!

 

안에 슈크림 완전 실합니다.

크림 양이 많아서 일단 좋아요.

여타 빵집의 슈크림빵이 만족스럽지 못했던 이유는

너무 조금 들어있는 슈크림때문이기도 했거든요.

빵에서 밀가루 냄새 나기도 하고요 ㅠㅠ (개코...)

 

그래서 사실 저는 단팥빵도 좋아하긴 하지만

여타 빵집에서도 중박은 치는 것이 단팥빵이니

제일 많이 사는 것은 슈크림빵이예요ㅋㅋ

 

 

 

 

바닐라빈이 콕콕 박혀 있는 슈크림~

또 먹고 싶네요 ㅠㅠ

아메리카노랑 먹으면 찰떡궁합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패스츄리빵인 작은 메아리(1개, 2,500원)

호두치즈크림브레드(1개, 2,000원)

 

요 아이들도 맛있어요.

실하고 맛나다라는 느낌.

재료를 아끼지 않는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성심당은 그날 그날 만들어서 파는 빵들이 참 많고요.

팔다가 남은 빵은 다음 날 재판매 절대 안한다고 합니다.

팔다가 남은 빵은 주변의 시설, 기관 등에 나눔한다고

대전에 사는 지인분이 이야길 해주시네요.

 

좋은 맛과 품질에 자부심이 큰 빵집이겠고,

하루 매출....얼마일까요?

상상도 안되는데

남은 빵-사실 당일 만들었으니 신선한데-주변 시설에 나눔한다는 정신도 너무 좋네요.

 

 

 

 

 

성심당 빵은 사실 뭘 먹어도 다 맛좋고

유명한 빵들은 또 그만큼의 이유가 있어 맛이 좋지만

슈크림빵은 꼭 하나 사 먹어보셨으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의 목적도 성심당 슈크림빵 알림이었습니다.

맛있는 건 알려주고픈 마음

ㅎ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공감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