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스타벅스 판교역점] 리저브 니카라과 마라카투라 카페 아메리카노

by ☆☆☆☆☆☆☆ 2018. 3. 15.

판교현대백화점 H&M에 갔다가

스타벅스 판교역점에 갔습니다.

 

판교역점은 애슐리 판교점이 있는 건물에 있어요.

현대백화점에서는 좀 걸어서 이동해야 합니다.

 

판교역점을 굳이 굳이 가는 이유는 리저브 매장이라서 갑니다.

 

판교 갈 일 있으면 무조건 들러서 리저브 커피 한 잔 마시고 오는 소소한 낙.

이번엔 진짜 오랫만에 갔어요.

 

 

 

이번엔 새로 나온 원두를 선택했어요.

 

니카라과 마라카투라 카페 아메리카노

 

설명에 스파이스 & 바닐라향에 꽂혀서입니다.

ㅎㅎㅎ

근데 맛 밸런스가 좋은 거 같아요.

즉, 신맛이나 탄맛, 쓴맛 같은 게 전혀 없어요.

맛있는 커피였어용

 

니카라콰 마라카투라는 다른 리저브 음료와 다르게

매장에 따라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아메리카노, 에스포레소, 에스프레소 콘 파나, 에스프레소 마끼아또로 음료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제가 방문한 판교역점은 카페 아메리카노만 가능한 매장이었습니다.

라떼로 먹어도 맛이 좋았을 것 같아서 좀 아쉽긴 했습니다.

 

추출방식은 클로버로 선택했는데

클로버가 리저브 커피 추출에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블랙이글은...사진상으로 보면 커피에스프레소 추출하는 기계랑 같은 거 같죠.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 있는 그 추출기계....

 

리저브 커피를 시키면 위에 사진처럼 원두에 대한 설명이 있는 카드를 같이 줍니다.

근데 예전에는 추출방식 체크하는 항목은 없었는데

이번에 보니 추출방식도 체크해주는 란이 생겼네요.

 

판교역점에는 클로버 기계가 있어요.

이번엔 픽업대에서 서성거리고 있었는데

파트너분께서

원두 갈아서 향도 맡아보게 해주셨고

커피 추출 과정에 옆 서서 처음으로 봤네요.

밑에 사진 첨부했는데

신기방기했어요.

 

 

니카라과 마라카투라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6,500원 / 그란데 사이즈 7,000원

 

저는 그란데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통신사 사이즈업 적용해서 톨 사이즈로 그란데 구매했어요.

 

리저브 커피는 주문하면

리저브 전용 트레이, 접시 그리고 컵 등등에 담아주고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스낵?같은 게 나오는데

예전에는 바닐라 마카롱을 줬는데

언젠가부터는 이렇게 초코앤마카다미아비스코티를 준다고 해요.

 

저는 머그잔에 따라 식혀 먹고 싶어서

파트너분께 머그컵도 주시라고 했고

머그컵 역시 이렇게 리저브 전용잔이 있답니다.

 

멋쁨

 

 

 

 

 

 

사진 뒤쪽으로 작은 흰 컵은................밀크푸딩 흡입의 흔적...입니다.

코코넛칩도 먹었......습니다ㅋㅋㅋㅋ

둘 다 맛있습니다...ㅋ

 

리저브는 다른 제조 음료 가격보다 좀 비싸긴 한데요.

이렇게 한상 차려주는 느낌이라 엄청 대접 받는 거 같은 착각을ㅋㅋㅋㅋ

 

 

 

 

 

이게 클로버 추출 기계에요

원두에 거품?먹어서 올라왔다 내려갔다 하면서

추출되는 거 같아요.

핸드드립 할 때도 원두를 살짝 더운 물로 불리고

그 다음 더운 물을 부을 때 거품이 일어나잖아요.

아로마 좋으라고 하는 거던가요....

(커피는 마실 줄만 알지 전문적인 지식 전무ㅋㅋㅋ)

 

암튼 저렇게 원두가 동그랗게 올라오는 부분이 추출 전에는 비어 있어요.

갈아낸 원두를 저 부분에 넣은 다음 급수관이 위에 있죠? 거기로 더운 물을 투입하더라구요.

원두는 그란데 기준으로 원두 푸는 계량 스푼 같은 것 있던데

그걸로 3스푼 푸시더라구요.

꽤 원두양이 많이 들어가는구나 싶었어요.

 

 

 

쿠키도 바삭하니 커피와 같이 곁들여 먹기 좋았답니다.

따로 판매도 하면 좋겠던데

리저브 커피 전용이라 별도로 판매는 안하는 상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리저브 매장이 더 많이 생겼으면 하기도 하네요.

언젠가 코엑스 매장에 갔는데

와...거긴 리저브 매장이지만 엄청 크고

리저브는 주문할 수 있는 곳이 별도로 있더라구요.

추출기계도 다양하고

샘플링도 해주시는 것 같았는데

자리가 진짜 1도 없어서 그냥 나왔는데

코엑스 매장 수준의 리저브 매장도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