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고기만두추천] 비비고 한섬만두 VS 왕만두; 뭐가 더 맛있냐고요??

by ☆☆☆☆☆☆☆ 2018. 3. 21.

비비고 한섬만두!

아주 실하기로 제 주변 만두인들 사이엔 소문이 자자하게 났습니다.

 

만두쟁이들에겐 냉동만두는 필수템

냉동실에 4봉 이상은 있어야 하는 아이템 아닙니까?

 

언젠가부터 만두하면 비비고 왕교자를 아묻따 냉동실에 저장, 제 뱃속에 저장했는데

한섬만두도 맛있다고 해서...

진작에 품어봤는데

포스팅은 이제야 해봅니다.

 

이 사진은 아마도 지마켓에서 한섬만두2봉+왕교자2봉 행사하는 상품을 구매하고 찍었던 사진 같네요.

 

 

 

비비고 한섬 만두는

384g짜리 한 봉지에 6개가 들어있구요.

 

뭐 잘 먹는 사람은 한 봉지(384g/730kcal) 쯤이야...가볍죠ㅋ

 

만둣국을 끓일 때는 끓는 물 기준에서 12~15분 끓여줘야하고

찐만두로 먹을 때는 수증기 오른 찜기에 10분입니다.

 

왕교자보다는 사이즈가 있다보니

몇 분 더 조리를 해야 하네요.

 

 

 

 

비비고 왕교자

455g짜리 한 봉지에 14개의 만두가 들어 있습니다.

왕교자가 g이 조금씩 다른 봉지가 있더라구요.

400g초반짜리는 이것보다 갯수가 작지 싶네요.

 

한 봉지 다 먹으면 978.25kcal정도네요.

한 번에 다 먹기엔 좀 많은 양....

 

아, 왕교자를 만둣국으로 끓일 때는 밑국물이 끓은 다음 냉동만두를 넣고 5분 30초고요

찐만두로 즐길 경우, 김이 오른 찜기에 넣고 7분입니다.

확실히 한섬이랑은 비교하면 조리시간이 짧죠.

 

 

 

딱 봐도 아시겠죠?

왼쪽이 한섬만두고 오른쪽이 왕교자입니다.

 

 

 

 

 

저는 물에 빠진 만두는 사실 썩 좋아하지는 않아요.

찜기에 찐 만두를 제일 좋아하고...

에어프라이도 괜찮긴 한데

그래두 보들보들하고 따숩게 먹는 만두가 제일 아닌가요???

 

찐만두가 손도 적게 가면서

제일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한섬이랑 비비고를 같이 쪄야 할 때는

당연하지만 조리시간이 긴 한섬을 먼저 넣어줘야겠죠.

 

한섬을 김이 오른 찜기에 넣고

3분 후

왕교자 넣고 7분 후에 꺼내먹으면 되죠

ㅎㅎㅎ

 

참고로, 만두 찍어 먹을 때 가장 맛좋은 간장과 식초의 비율은 무조건 1:1입니다. 

고춧가루는 취향대로 넣으면 맛있는 소스가 됩니다.

 

 

 

푸디 맛있게 3이나 4정도 필터 입혀줘야했는데...

보정 컷이 아닌 쌩사진이라...

맛있어 보이지 않아 슬픈 사진...

 

하지만

맛있어요.

 

 

 

 

한섬 만두는 크기가 크니깐 혹시나 피가 조금이라도 두껍지 않을까 했으나

피가 맛을 방해하지는 결코 않아요.

그리고 속이 진짜 든든합니다.

꽉 차 있어요.

왕교자랑 비교하면 한섬만두에는 당면은 안 들어가 있어요.

야채와 고기로 이뤄진 속입니다.

목이버섯 씹는 맛이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당면이 삐죽 나온 것이 왕교자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왕교자도 워낙 냉동만두치고는 맛이 좋지만

한섬 한 번 드시면;;;

한섬만 먹게 되는 매직에 빠집니다ㅎㅎㅎ

 

고기만두=비비고 한섬만두로 당분간 정착합니다.

ㅎㅎㅎㅎ

 

아직 한섬만두를 안 잡숴보셨다면

강추예요.

꼭 드셔보세요!!!

 

 

 

 

 

(글쓰고나니 이 글의 카테고리 설정이 참 어렵네요...요리인가..일상다반사인가...생활정보인가..디저트인가...ㅋㅋ)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공감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