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피코크] 마카롱5 (feat. 신세계푸드 천안공장=스타벅스 마카롱과 같은 공장) 맛후기, 스벅 마카롱보다 맛있을까?

by ☆☆☆☆☆☆☆ 2018. 4. 3.

이마트 피코크 상품

거의 대부분 사서 먹으면 중박 이상은 치죠.

 

그 중에 베이커리류

아주 괜찮죠.

 

제가 애정하는 마카롱도 그렇습니다.

 

요게 좀 큰 사이즈로 2개입짜리가 있고

 

오늘 리뷰해볼 5개입 마카롱은

상품명이 [마카롱5]이고, 2개입짜리보다는 개당 사이즈가 작아요.

미니죠 미니.

한 번에 다 먹어줘야 하는 아이ㅋㅋㅋ

 

 

#피코크 마카롱 싸게 사는 법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피코크 마카롱

이마트 매장에 가면,

가끔 유통기한 임박 상품은 20%, 30% 할인 가격표가 붙어 있고

당장 내일까지 유통기한이다 싶은 건

50% 할인 가격표가 붙어 있는데

이게 경쟁이 치열합니다.....

잘 없어요ㅋㅋㅋ

 

오전에는 할인표 붙은 마카롱은 없고

그리고 주초에도 잘 없어요. 주 후반, 목요일 금요일에 많고,

주말엔 가격 할인표 붙은 거 구경 못합니다.

 

암튼 평일 주후반, 오후 4~5시경에 가면 몇 개 붙어 있거든요.

그럼 보이는대로 집어 옵니다.

 

유통기한이요?

이거 냉동실에다가 넣어뒀다가 먹어도 되고요.

 

냉장고에 잘 넣어뒀다면

날짜 2~3일 정도 지나도

먹어서 탈 1도 안 납니다.

 

고로, 피코크 마카롱 좋아하신다면

저처럼 할인가격표 붙은 아이들을 집어 오시는 것도 꿀팁이죠ㅋㅋㅋ

 

 

저는 50%g할인 가격표 붙은 아이가 하나 남아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피코크 마카롱 5], 85g

정상가 5,980원

 

2입짜리 마카롱이 60g이고 3,900원인데

이렇게 비교하면

많이 싸게 먹는 거죠ㅎㅎㅎ

게다가 맛도 다양하게 볼 수 있고요.

 

2입짜리도 가격할인표 붙어 있을 때 물론 있답니다.

저처럼 마카롱 좋아하신다면

위에 적은대로

가격할인표 붙은 아이들을 노려보세요~

 

 

이마트 마카롱을 비롯한 베이커리류들은

신세계푸드 천안공장에서 주로 만들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스타벅스 마카롱도 신세계푸드 천안공장 태생이고

피코크 마카롱들도 같은 공장 출신이네요.

 

근데

맛은 좀 달라요...

스타벅스에서 파는 아이들이 더 맛난다고나 할까요?

이게 글로 맛을 표현하는 게 어려워서 구체적으로 구구절절 남기기 어렵지만

세치 혀는 그 맛의 차이를 너무나 잘 알더라구요.

 

꼬끄랑 필링에서 차이가 좀 있긴 한데

아무래도 판매 가격 차이가 있으니

재료 원가부터 다르겠다 생각해요.

비싸게만 받고 맛이 똑같으면 배신이죠!!!

 

그.러.나

피코크 마카롱도 사랑입니다.

 

물론 멋지고 핫한 마카롱 전문 가게에서 만든 것보다 못하다 할 수도 있지만

맛집이라고 갔는데

생각보다 못한 경우도 있기에

피코크 정도면 그냥 믿고 먹어줄 수 있답니다.

 

커피랑 먹으면

너무나 행복한 맛

(네, 저는 맛있는 거 먹으면 행복한 사람 :))

 

피코크 마카롱 5의 구성

 

왼쪽부터, 블루베리, 오렌지, 스트로베리, 피스타치오, 바닐라입니다.

 

제 간식 접시에 담아 보았습니다ㅋㅋㅋ

 

아마, 커피랑 먹으면서 일했을 것 같은데

일하다가 다 쳐묵쳐묵하고 바닐라만 사진 찍어봤던 거 같네요...

 

 

 

 

사실, 좀 큰 사이즈 피코크 마카롱이 꼬끄가 더 씹는 맛 쫀득한 맛이 있어요.

(스타벅스 마카롱은 더 그렇구요)

 

꼬끄 차이가 있긴 한데,

그래도 쫀득하니 대체적으로 식감 좋구요.

필링도 사이즈에 맞게 잘 들어가 있고

필링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기기 좋답니다.

 

개인적으로는 바닐라 마카롱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블루베리나 피치타치오도 맛있어요.

피치타치오는 다른 마카롱보다 조금 더 고소한 맛이 나고요.

오렌지 마카롱은 오렌지 필링 특유의 상큼함이 있답니다.

 

요즘엔 또 뚱카롱이라고 해서

필링 많이 들어간 마카롱이 인기이기도 한데(아닐수도;;;)

 

꼬끄랑 필링 밸런스가 잘 맞는 마카롱이 맛있다고 생각하는지라

피코크 마카롱 꽤 괜찮다고 생각해요.

 

가격도 착하구요.

 

출출할 때

달달한 간식이 땡길 때

피코크 마카롱 드셔보세요~

 

 

 

글 올리면서 사진첩 털어보니

피코크 마카롱 2입짜리 찍어 놓은 게 있네요.

 

피코크 라즈베리 마카롱 (2개입) 60g 3,900원

 

2개입 짜리는 포장이 작년이랑 다르게 바꼈어요.

작년보다는 이게 훨씬 낫네요.

라즈베리는 게다가 작년에 없었던 맛인데

새로 출시된 것으로 

제 기억엔 이거 그냥 정가로 사왔던 거 같아요.

무슨 맛인지 궁금해서요ㅋㅋㅋ

 

 

 

 

 

 

사진은 푸디 맛있게 4로 찍었을 거예요.

 

위에도 썼지만

2개입짜리가 꼬끄 츄잉이 더 좋아요

쫀득쫀득한 씹는 맛이 더 좋은데

아무래도 사이즈가 커서 그렇겠죠?

 

라즈베리 필링도 맛이 좋아요.

적당히 달달하면서 상큼한 라즈베리를 느낄 수 있는 맛이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공감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